✏️ 본 포스팅은 코드잇 대학생 코딩캠프 1기 활동 기록 입니다.
프로그래밍 언어 이해하기
✽ 저수준(컴퓨터적 사고에 가까운), 고수준(사람이 이해하기 쉬운) 언어
✽ Python 스타일가이드 check!
✽ 구도화가 잘 된 코드
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▸ Design Pattern: 프로그래밍에서 고질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
📌라이브러리
✽ 자주 쓰일법한 코드를 필요할 때 쓸 수 있게 만들어 둔 것
✽ 데이터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임 ex. pandas, seaborn ...
✽ 언어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기도 함
📌프레임워크
✽ 적은양의 코드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음 (라이브러리와 유사한듯하지만 다름)
✽ 프로그램의 정해진 빈 곳에 자신의 코드를 적는 것. (반쯤 완성된 프로그램)
✽ 큰 틀이 정해져 있고 세부 내용만 바뀌는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하기 좋음
✽ 보안이나 암호화는 알아서 해줌
✽ 이미 짜여진 틀이기 때문에 구조를 바꾸기 어려움
📌라이브러리 vs 프레임워크
✽ 라이브러리: 이미 누가 만들어 둔 코드를 가져와 사용 (버튼만 누르면 커피가 나오는 커피머신)
✽ 프레임워크: 최소한의 노력만으로 프로그램 완성 (디자인이나 메뉴를 고민할 필요 없는 프렌차이즈 카페)
좋은 코드를 찾는 법: 구글링 시 "Best Practice" 키워드로 검색
'Programming > 코드잇 Code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드잇 컴퓨터 개론 :: 토픽4. 소프트웨어 이해하기 (0) | 2021.02.21 |
---|---|
코드잇 컴퓨터개론 :: 토픽3. 프로그래머의 세계 이해하기 (0) | 2021.02.20 |
코드잇 알고리즘의 정석 :: 좋은 알고리즘이란? (0) | 2021.02.20 |
코드잇 컴퓨터 개론 :: 토픽3. 프로그래머의 세계 이해하기 (0) | 2021.02.19 |
[대외활동] 코드잇 대학생 코딩캠프 신청 1기 (0) | 2021.02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