✏️ 본 포스팅은 코드잇 대학생 코딩캠프 1기 활동 기록 입니다.
✽ 애플리케리션을 만들어주는 sw → 컴파일러, 인터프리터
✽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가 프로그래밍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app으로 바꿔줌
✽ 컴파일러: 프로그래밍 언어의 번역기 → 빠르게 개발할 수 없음..
▸ 사용자 컴퓨터에 머신코드를 보내줌
▸ C, C++ ..
▸ 개발 편의성은 떨어지지만, 실행 속도는 빠름 (저수준 언어의 특징)
✽ 인터프리터: 코드 실행기 (코드를 한줄씩 즉시 실행) ➡︎ 개발 속도가 빨라짐
▸ 사용자 컴퓨터에 코드 자체를 보내줌
▸ 코드 실행속도가 느려짐
▸ 코드 유출
▸ 용량 작음
▸ Python, Ruby ..
▸ 개발 편의성이 높지만, 실행 속도는 느림 (고수준 언어의 특징)
✽ 운영 체제 (Operating System)
✽ 플랫폼 파편화
▸ 표준 → 상호간의 약속 ex. 이어폰, 블루투스, usb, hdmi 규격
▸ 크로스 플랫폼 → 가상의컴퓨터
- JAVA → JVM
- WEB(HTML/JavaScript) → 브라우저 (반응형 웹 디자인)
* "모든 걸 웹으로 만들어버리자~" 단, 브라우저 별 100% 호환 X
* JavaScript 인기 상승
* 단점: 브라우저 별 호환성 문제 (웹 표준을 100% 준수하지 않기 때문)
✽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웹 애플리케이션
▸ 네이티브 app: 기기에서 바로 실행 가능
- OS와 기기에 내장된 여러 기능 활용 가능
-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실행 가능
- 문제점: 설치와 배포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함
▸ 웹 app: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 가능
- 브라우저는 네이티브 app
✽ 웹을 활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
▸ Single-page application: 페이지 이동이 없음
- facebook, gmail, googlemap ..
▸ Hybrid Web Applicaion
- 광고(ads) 처럼 자주 바뀌어야 하는 컨텐츠에 url을 적어 수정할 필요 없이 바꿀 수 있음
▸ Progressice Web Application (PWA) ➡︎ Web + Native app
- 오프라인에서 동작
- 홈 화면에 설치 가능
- 실시간 업데이트
- OS 기능 사용 가능
✅ 토픽4를 끝으로 컴퓨터 개론 코스를 완강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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